< 올해는 당신입니다 >
새해, 새출발을 다짐하는 2016년 1월, 서울 꿈새김판이 시민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올해는 당신입니다’를 선보였다.
‘새해를 맞아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펼친 문안 공모전에서 김현화씨의 모두 올 한해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은 “올해는 당신입니다”가 선정되었다.
서울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올 한해 우리 사회를 강타한 메르스 사태, 경제 불황, 가족 해체의 위기 등 어려운 그림자를 훌훌 털어내고 2016년은 각자 한해의 주인공이 되어 밝고 힘차게 도약하자는 기원과 희망의 의미를 담아 문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작품은 따뜻하고 감성적인 문구만으로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어루만졌던 기존 작품과 달리, 서울도서관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꿈새김판을 배경으로 진짜 한해의 주인공이 되어 기념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문안을 디자인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도서관 앞에 조성된 서울스케이트장에서 서울 꿈새김판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서울 꿈새김판 ‘올해는 당신입니다’의 문구와 어우러진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제작 한 것.
또, 올해의 주인공인 ‘사람’을 표현하는 실루엣 안을 떠오르는 태양의 이미지로 채워넣어, ‘내년에 태양처럼 떠오를 사람은 당신입니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10회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