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서울생활도우미가 「민원안내관」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시민이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민원안내관이 민원 처리 과정을 1:1 밀착지원
응답소 민원: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처리부서 및 결과 확인 등을 신청인에게 안내, 처리부서에 신청인의 추가적인 요청 사항 전달
열린민원실 민원: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에게 처리부서, 담당 창구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응답소 민원: 응답소 홈페이지(https://eungdapso.seoul.go.kr)에서 시정불편 건의·질의 작성 시, 민원진행 안내신청에 '예'를 선택
열린민원실 민원: 서울시청 1층에 위치한 열린민원실 방문 시, 민원안내관에게 도움 요청
※ 담당부서: 1층 열린민원실 담당자: 박미숙(0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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