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생활도우미

사업목적

시민이 행정서비스를 신속,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부터 결과확인까지 전 과정을 전문 인력이 일대일 밀착지원

사업개요
  • 인 력 : 민원응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으로 구성(2개조 격일근무)
  • 업무내용 : 서비스 이용 사전 준비부터 결과 확인까지 일대일 전담 밀착지원
    • 민원상담 및 진행상황 관리, 처리결과 안내, 시민과 민원부서간 소통 지원 등
    • ‘서울을 가지세요’ 웹사이트 연계, 행정서비스까지 밀착지원 확대
    • ※ 구비서류, 처리절차, 자격요건 등 안내, 진행과정 모니터링 및 안내, 협의·조정, 지연방지 등
이용방법
  •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http://have.seoul.go.kr) 접속
    • 홈페이지 상단 ‘도우미 신청 또는 개별 서비스 조회 후 ‘도움신청하기’ 클릭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http://eungdapso.seoul.go.kr) 접속 또는 ‘120다산콜’ 통해 신청
  • 서울시청 1층 열린민원실 내방 후 도움 요청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시민소통기획관 - 시민소통담당관
  • 문의 02-2133-6412
  • 수정일 2018-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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