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민원안내관

 

구)서울생활도우미가 「민원안내관」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사업목적

시민이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민원안내관이 민원 처리 과정을 1:1 밀착지원

사업개요
  • 인 력 : 민원응대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자치구 출신 퇴직공무원으로 구성(2개조 격일근무)
  • 업무내용
    • 응답소 민원: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처리부서 및 결과 확인 등을 신청인에게 안내, 처리부서에 신청인의 추가적인 요청 사항 전달

    • 열린민원실 민원: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에게 처리부서, 담당 창구 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

이용방법
  • 응답소 민원: 응답소 홈페이지(https://eungdapso.seoul.go.kr)에서 시정불편 건의·질의 작성 시, 민원진행 안내신청에 '예'를 선택

  • 열린민원실 민원: 서울시청 1층에 위치한 열린민원실 방문 시, 민원안내관에게 도움 요청

  • ※ 서비스 관련 문의처: 시민봉사담당관 민원안내관 담당자(02-2133-646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시민봉사담당관-민원기획팀
  • 문의 02-2133-6468
  • 수정일 2022-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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