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꿈새김판

2023년 여름편 서울꿈새김판 (39회)

<보도자료 발췌>

6일 오전, 서울도서관 정면에 위치한 대형 글판 ‘서울꿈새김판’이 여름을 맞아 새 단장을 마쳤다. 서울시는 5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2023년 여름편 꿈새김판 문안공모전을 진행하고, 문안선정위원회를 통해 박찬솔 씨의 <뜨거운 태양은 너를 향한 스포트라이트>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여름의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시원하고 산뜻한 글귀’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공모전에는 시민들의 창작문안 총 763편이 접수되었으며, 그중 박찬솔 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작업에 함께 한 서울시 홍보대사 명민호 작가는 보편적인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림을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은 마음에 이번 협업에 참여하여 여름날의 주인공이 되는 일상 속 순간을 주제로 꿈새김판을 꾸몄다.

당선작 수상자 박찬솔 씨는 공모전 당선이 “축하해주는 주변 사람들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문안을 통해 “여름의 태양빛을 나를 찬란하게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로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고통도 내가 주인공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과정일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창작의도를 밝혔다.

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당선작에 대해 “뜨거운 태양을 잠시 잊게 해주는, 힘든 시기를 잘 지날 수 있도록 자존감에 격려를 보내는 문안”이라며, “여름날 태양을 단순히 피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우리 삶의 원동력으로 인식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더운 여름이지만 많은 시민들이 서울꿈새김판과 함께 무더위를 잠시 잊고 활력을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