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꿈새김판

2022년 가을편 서울꿈새김판 (37회)

<보도자료 발췌>

□ 11일(화) 서울시가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의 여유와 풍요를 느낄 수 있는 글귀로 서울꿈새김판(이하 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하였다.

□ 서울시는 2022년 가을편 꿈새김판 문안 공모전을 지난 8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시는 문안선정위원회를 통해 정동훈 씨의 <가을이 제일 좋다면서요, 지금이 가을이에요>을 당선작으로 선정하고, 문안에 맞는 이미지 작업을 거쳐 10월 11일(화) 오전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 2022년 가을편 서울꿈새김판 공모전에서 대상(당선작)을 수상한 정동훈 씨는 선정된 문안에 대한 설명으로 “어느 계절이 좋냐고들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가을이 좋다고들 하지만 짧아서 놓치고 바빠서 놓치고는 한다. 지금이 바로 가을이라는 문장 위로 고개를 올려 가을하늘 한번 바라봤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  또한 정동훈 씨는 “언젠가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기부를 하고싶었다”며 “상금은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 서울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이번 선정된 문안은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안”으로,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가을이라는 문장에 담긴 긍정적인 시선이 돋보이고, 바쁜 일상 속에잠시나마 가을을 떠올리며 여유로운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일상 속 어디든 가을이 훌쩍 찾아온 요즘이다. 많은 시민들이 서울꿈새김판과 함께 가을의 풍요와 여유를 더욱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