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 등록은 등록한 부서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등록증에 워터마크로 등록부서가 기재되어 있으며 등록부서를 잊은 경우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등록현황에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비영리민간단체 신규등록/변경등록 서류 내려받기
- 등록변경신청서 1부
- 변경사항이 반영된 회칙(정관) 1부 (간인)
- 변경사항이 논의된 당해 연도 총회 회의록 1부 (간인, 총회 참석명부, 개최 사진)
※ 제출서류 중 정관과 총회 회의록은 간인(서류의 면과 면에 걸쳐 찍는 도장) 후 제출 (원본서류 제출이 어려울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필요) -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 원본
- 추가 갖춤서류 : 변경 사유에 따라 다름
- 단체 명칭 변경 : 없음
- 주된 사업 변경 : 사업계획서, 예산서
- 대표자 변경 : 대표자 인적사항 (기본 인적사항, 주요경력 등)
- 주된 사무소 소재지 변경
사무소 사용에 관한 권리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지부포함) 각 1부
* 건물등기부 등본, 건축물대장 등에 용도가 ‘사무실’, 회원이 상시적으로 이용가능한 장소
구 분 | 단체명의로 계약된 경우 | 개인명의로 계약된 경우 |
---|---|---|
단체소유의 건물 | 건물등기부등본 | |
임대차 계약이 없는 경우 |
건물등기부등본, 건물소유자 부동산 사용승낙서 | |
공공기관 건물 임차 | 사용허가서 또는 공공기관의 장 명의의 사용승낙서 | |
임대차 계약 |
|
|
전대차 계약 |
|
|
서류 제출 방법
- 서류 구비 후 등록한 부서 담당자에게 우편 제출
- 혹은 서울시청(신청사) 1층 열린민원실로 방문접수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