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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안내

2020.06.18
재무과
전화
02-2133-3224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 지방자치단체가 계약당사자의 일방이 되어 상대방인 사인(私人)과 공사, 제조, 구매, 용역 등의 계약을 체결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제반 수요를 충족시키고, 계약이행의 대가를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는 것임
  • 일반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에는 이를 공고(나라장터, 서울시 홈페이지 등)하여 경쟁을 통해 계약당사자를 결정하며, 계약의 목적·성질·규모 및 지역 특수성 등에 따라 수의계약, 지명경쟁 등의 방법으로 계약할 수 있음
 
지방계약의 주요특성
  • 지방계약에 관한 독립된 기본법
  • 정부조달협정 내용의 반영
  • 지방자치단체의 내부관계를 규율하는 훈시적 성격의 법규
  • 절차법규적 성격
  • 다양한 하위규정 존재
 
관련 법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 행정자치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일반적인 계약절차
  1. 입찰공고
  2. 입찰집행(개찰 및 적격심사)
  3. 낙찰자 결정
  4. 계약체결 및 착공
  5. 선금 및 기성금 지급
  6. 준공검사
  7. 대가지급
 
알기쉬운 안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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