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디지털서울

서울시 공통행정시스템 통합 운영

담당부서
디지털도시국 정보시스템과
문의
02-2133-2978
수정일
2024-07-16

서울시 공통행정시스템은 각 부서 행정업무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들로 현재 27종의 행정업무시스템이 운영·관리되고 있습니다.

업무개요
  • 공통행정시스템 27종 통합 운영 및 유지관리
    • 내부 행정시스템 : 20종(당직연동관리시스템 등 22종)
    • 외부 행정시스템 : 7종(온라인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시스템 등 7종)
  • 공통행정시스템 기능개선 및 보완개발 등 운영환경 개선
  • 기반 소프트웨어 및 개발 플랫폼 유지보수(11종)
공통행정정보시스템 (27종)
공통행정정보시스템 (27종)

연번

시스템명

연번

시스템명

1

온라인 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시스템

15

아동복지센터관리시스템

2

요양보호사관리시스템

16

민간위탁현황관리시스템

3

환경영향평가관리시스템

17

소통방통(SCN 서울시청방송)

4

개인서비스요금관리시스템(모바일)

18

한옥등록관리시스템

5

전자설문 및 퀴즈관리시스템

19

국제물류주선업관리시스템

6

기술심의용역관리시스템

20

도시외교정보시스템(국제협력정보관리시스템)

7

학술용역관리시스템

21

청산금관리시스템

8

당직연동관리시스템

22

테이프관리시스템

9

회의실관리시스템

23

운영 및 유지관리시스템

10

공용차량정비시스템

24

연설문관리시스템

11

시정홍보물심의관리시스템

25

일정관리시스템

12

행정지원인력관리시스템

26

대면기록관리시스템

13

비영리법인 및 민간단체지원 관리시스템

27

체육시설관리시스템

14

시민표창관리시스템

 

 

 

기대효과
  • 공통행정시스템의 원활한 유지관리를 통한 행정업무의 생산성 향상
  • 공통행정시스템 기능개선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 유지관리 및 S/W 품질향상을 통한 사용자 만족도 향상
  • 체계적인 IT서비스 관리체계 확보로 시스템 안정적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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