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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민원 신청 및 발급시스템 운영

담당부서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의
02-2133-2991
수정일
2024.03.12
사업목적

온라인민원 신청 및 발급시스템은 민원인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민원사무의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추진경과
  • 인터넷 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시스템 구축(111종) : 2009. 7. 2.
  • 인터넷 민원신청 및 통합발급시스템 확대 구축(38종) : 2010. 2. 12.
  • 온라인(서식)민원 종수 간소화(민원24 형식) 추진 : 2011. 6. 30.
    • 결과 : 149종(신청59, 발급90) → 53종(신청17, 발급34, 조회2)
  • 온라인(서식)민원 발급절차 간소화(회원가입 탈피) 추진 : 2012. 2. 15.
  • 방문민원 온라인화 확대 구축(24종, 제외12종) : 2011. 5. 1.~2015. 12.
  • 온라인민원 재개발(민원서비스 정비) : 2016. 1.~2016. 11.
업무개요

우리시 법정민원사무 가운데 무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연간 처리 건수가 많은 29종을 선정하여 제공

주요기능

온라인 민원 신청·발급, 신청결과 확인, 발급수수료 납부, 원본 확인

온라인 민원 서비스 29종

온라인 민원서비스 29종 안내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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