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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민원 신청 및 발급시스템 운영

수정일2016-12-23

온라인민원 신청 및 발급시스템은 민원인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무방문으로 언제든지 민원사무의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업무개요

・ 우리시 법정민원 사무중 무방문 신청이 가능한 민원사무에 대하여 연간 처리 건수가 많은 민원사무를 선정하여 개발한 시스템

・ 현재 96종의 신청, 발급, 조회 민원 온라인 서비스 제공 

・ 주요내용 : 온라인 신청·발급, 신청결과 확인, 원본 확인, 이용안내, 민원사무편람

 

온라인 민원 서비스(96)

・ 자격증명민원 : 요양보호사, 공인중개사, 장례지도사 등 6종

・ 공무원 합격·경력·퇴직 증명 : 지방공무원합격증명, 공무원 원천징수영수증 등 6종

・ 실적증명 : 공사·물품·용역 실적증명

・ 세금관련 민원 : 지방세 이의신청, 심사청구 등 3종

・ 소방관련 민원 :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등 8종

・ 상수도관련 민원 : 검침결과 안내, 과오납금반환청구 등 37종

・ 기타 민원 : 품질시험 검사성적서, 수질검사시험성적서, 제한차량운행허가 등 35종

 

온라인민원 신청 및 발급시스템 바로가기 : http://minwon.seoul.go.kr

 

 

기대효과

・ 온라인 민원 신청 및 발급으로 인한 시민 불편사항 개선 및 만족도 향상에 기여

・ 방문민원 온라인화로 행정업무 효율성 제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정보기획관 - 정보시스템담당관
  • 문의 02-2133-2977
  • 작성일 2015-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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