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포털시스템
여러 행정업무시스템을 단일인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식, 커뮤니케이션, 협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행정포털 주요업무
- 서울시 행정업무시스템의 관문
- 단일인증체계로 190여개의 행정업무시스템을 접근할 수 있는 관문
- 서울시 및 자치구 통합커뮤니케이션
- 직원메일시스템 : 시 및 자치구 통합메일
- 메신저 : 직원간 실시간 대화, 화상채팅 및 행정업무 알림기능
- 시·구공동게시판 : 시 및 자치구의 업무공지 및 경조사 공유
- 참여 및 협업 도구
- 시업무공지, 자유게시판 등 공지 및 직원 의견 토론의 장
- 개인게시판 운영
- 업무시스템에서 처리해야 할 건수 안내 및 연계
- 40여개 행정업무시스템 원클릭으로 통합검색 서비스
- 시정일정 공유 및 시정현안/주요 정책 안내
- 사용자 중심의 맟춤형 행정포털
- 사용자 편의 및 업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개인화된 컨텐츠 구성
직원메일시스템
서울시와 자치구의 조직도를 하나로 통합하여 편리하게 업무용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메일시스템입니다.
업무개요
- 국가·공공기관의 상용이메일 접근 차단에 따라 기관메일 보안 가이드라인 준수
- 시민용메일과 분리하여 직원용 내외부 통합 메일 구축
- 서울시 통합 조직도를 이용한 25개 자치구 공동 사용
- 집이나 파견근무지 등 원격지에서 접속 가능
- 행정전자서명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으로 보안 강화
주요업무 추진사항
- 2009.3 행정전자서명인증서 로그인 전면 실시
- 2009.6 시와 자치구 공동 사용
- 200여개 홈페이지 및 행정정보시스템 연계 메일 발송
- 2020.10 안심메일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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