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방기록물관리
- 서울기록원 관할의 지방기록물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지침을 시행하고 기록관리 조례 및 제도의 개정, 관리를 수행합니다.
- 서울의 시민기록 수집을 통한 총체적인 서울기록화 사업을 수행하고 서울 기록 네트워크를 발굴, 운영합니다.
<관할기관 지원 및 시민기록 협력>
기록 이관 및 수집
- 보존기간 30년 이상의 시정기록을 서울기록원으로 이관하여 정리하고 보존합니다.
- 시민의 삶을 기록하고, 도시가 남긴 기록을 수집하여 공유합니다.
<기록이관 절차도>
<시민 기록 수집 및 공유>
디지털아카이브 시스템(SDA)
- 서울기록원 디지털아카이브 시스템 기반으로 관할기관의 기록관리 업무체계를 일원화합니다.
- (중요기록의 인수 및 보존) 관할기관 중요기록물의 전자적 인수와 통합보존 구현
- (기록생산현황관리) 기관별 기록생산현황 통계 및 모니터링 기능
- (기록분류기준관리) 기록분류기준의 조정 및 적용 과정의 시스템화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업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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