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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서울지갑

2022.05.12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전화
02-2133-2951

'디지털 서울지갑'이란?

'디지털 서울지갑'은 '21년 7월에 오픈한 서울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비대면 공공서비스입니다.

 시민은 디지털 서울지갑을 통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ID를 발급받아 개인 맞춤형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서울지갑' 의 주요 기능

서울시민은 '디지털 서울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등 정부가 발급한 10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보관·제출 할 수 있고, 청년월세 등 복지서비스 신청 자격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별로 발급받은 디지털 ID를 QR형식으로 간편하게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21년 12월에는 전입신고, 확정일자 발급, 은형대출 등 이사와 관련된 여러 서비스를 동주민센터 방문이나 서류 제출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공공마이데이터기반 '이사온(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증명서-정부24발급 전자증명서(100종), 서울시 발급 전자증명서(1종), ②자격검증/신청접수-청년수장/청년월세 등 대상 자격조회, 방문/수급신청 및 접수, ③서울패스 인증(개인,사업자), ④신분증-디지털ID를 통한 신분증 발급, 서울시 발급 위촉장/임명장, ⑤마일리지-에코 등 마일리지 My포인트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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