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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2016.12.1~14)

담당부서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의
02-2133-5825
수정일
2018.10.27

2017학년도_취학통지서_온라인제출_서비스

서울시는 2017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16년 12월 1일(목) 10:00부터 12월 14일(수) 18:00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에서 출력하여 예비소집일에 해당 초등학교에 직접 제출하던 기존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자녀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7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0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 ,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제출하는 "방과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안내문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취학아동 예방접종통지서 및 방과후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방과후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안내자료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발급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 및 우편으로 전달 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하러 가기(기타민원>취학통지서 온라인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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