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소개할
‘글로벌 서울메이트(Global Seoul-Mate)’ 90명을 공개 모집합니다.
○ 시는 올해 2월 총 110명의 ‘글로벌 서울메이트’를 선정한데 이어 8월 10일(금)부터 8월 30일(목)까지 3주간 영어, 중어(간체·번체), 일어권 ‘글로벌 서울메이트’ 총 90명을 선정한다.
○ 이러한 英·中·日 SNS 홍보사절단 모집은 거주지 혹은 국적을 막론하고 서울을 사랑하고 알리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개인 유저들의 활동을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 해외 SNS채널을 운영하는 외국인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콘텐츠 및 채널 관리가 우수하고 인기가 높은 채널 운영자를 우대한다.
○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서울을 사랑하고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SNS채널을 운영하는 외국인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 ‘글로벌 서울메이트’를 희망하는 글로벌시민은 8월 30일(목)까지 서울시 영문(english.seoul.go.kr), 중문간체(chinese.seoul.go.kr), 중문번체(tchinese.seoul.go.kr), 일문(japanese.seoul.go.kr)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글로벌 서울메이트」, 거주지,국적 막론 서울을 알리고 싶은 사람 누구나 지원>
□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본인 및 서울시 해외 홍보채널을 활용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현재 서울에 거주하거나 또는 과거 서울에 거주한 경험이 있는 자, 혹은 거주 경험이 없더라도 서울을 사랑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생생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전파해주면 된다.
○ 현재 서울시는 영어권 홍보채널로서 페이스북(facebook.com/hiseoul), 유투브(youtube.com/seouldreamseries), 플리커(flickr.com/photos/seoulkorea)를 활용하고 있으며, 일어의 경우는 블로그(blogs.yahoo.co.jp/hi_seoul_travel)와 유투브(youtube.com/hiseoul), 중어권은 블로그(blog.sina.com.cn/seoulgovernment), 웨이보(weibo.com/seoulblogger), 유쿠(shouer.youku.com) 등 총 8개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글로벌 서울메이트」위촉장 및 심볼마크 수여, 우수콘텐츠 고정 노출>
□ ‘글로벌 서울메이트’로 위촉된 사람에게는 전자위촉장 및 글로벌서울메이트만의 심볼 마크를 부여하고 그 심볼마크는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각자의 채널에 노출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서울메이트들간의 연대감 형성 및 메이트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있다.
<서울시 프로모션 행사 참여 및 간담회 초청, 우수활동자에게는 특별한 해택>
□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해외마케팅 프로모션 행사 및 간담회 참여 등 서울홍보활동에 대한 각종 특별한 혜택 등을 제공 받는다.
○ 서울시가 진행하는 글로벌 해외마케팅의 모든 프로모션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권과 함께, 서울시 제작 기념품은 물론 서울시와 민간 브랜드의 공동 마케팅 행사 참여 기회 등을 제공 받는다.
○ 상반기 글로벌서울메이트들은 매우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올해 6월 서울시장과 함께 하는 화상간담회를 개최해 많은 해외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서울시에서 준비한 미션 등을 충실히 수행하고 이를 온라인상에 전파했다.
○ 한편 서울시는 올해 상반기에 MBLAQ, 시아준수 등 한류콘서트 및 Vogue Girl, VAZZAR 등 해외 매체 연계 프로모션, 웨이톡 실시간채팅 및 Seoul Life Style 등 서울시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 또한, 상반기 서울메이트 활동을 집계해 마일리지를 주는 형식으로 우수 메이트를 선발할 계획이며, 이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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