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진목적
市 곳곳을 순회하며 시민들이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시청 방문 없이제공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응답소”를 운영 |
□ 추진개요
○ 방문지역 : 서울시 전체
(취약계층·생계형업종 밀집지, 관공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 시민의견 수렴이 필요한 지역, 유동인구 많은 지역 등)
○ 제공서비스 : 행정서비스접수·처리, 일자리·복지 등 상담
· 행정서비스 : 개인별 맞춤상담 및 신청대행 · 서울시 및 자치구 민원 : 즉시 접수 및 처리, 전달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등초본 등 50여종 제증명 발급) · 타 부서·기관 연계 협업서비스 : 한국소비자원, 마을변호사, 일자리버스 등 · 기타 편의서비스 : 스마트기기 충전, 인터넷, 정책홍보 자료 제공 등 |
□ 찾아가는 응답소(시청트럭) ★★★방문요청 하기★★★ 및 일정, 방문지역 공개
- 홈페이지(http://eungdapso.seoul.go.kr 접속 후 클릭) 또는
- 120다산콜센터, 페이스북(seoul.eungdapso), 트위터(seoul_eds)
○ 운영방법 : 3.5톤 개조트럭 1대
○ 운영주기 : 주 3회내외 운영
□ 트럭 내·외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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