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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인터넷발급 서비스

담당부서
행정국 행정과
문의
02-2133-5825
수정일
2018.10.27

 

12월 1일(월)부터 201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 7만7천여명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서비스」가 실시됩니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민은 취학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12월 1일(월)부터 14일(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받은 후 발급신청하고 즉시 출력하여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서비스의 이용 확대를 위하여 그간 세대주로 국한했던 발급가능자를 취학아동의 보호자인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확대하여 공인인증서가 없는 조부가 세대주인 경우 또는 아이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가능하게 한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출력 가능 기간은 발급 신청한 날로부터 1개월이고, 발급신청기간 동안 분실한 경우에는 추가 발급신청도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취학통지서를 발급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인터넷 발급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으로 전달받게 됩니다.

 

* 201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08년 1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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