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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4년 기획사업「북한이탈주민 자립정착 지원사업」신청 안내

담당부서
행정국 행정과
문의
2133-5826
수정일
2015.02.05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4년 기획사업

「북한이탈주민 자립정착 지원사업」신청 안내

 

 

2014년 기획사업「북한이탈주민 자립정착 지원사업」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래 사업개요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 온라인 배분신청사이트(http://proposal.chest.or.kr)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개요

사업구분

2014년 기획사업「북한이탈주민 자립정착 지원사업」

사업목적

북한이탈주민이 한국 사회의 경제 · 문화 · 사회적으로 적응하고 자립정착 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함.

사업내용

국내에 입국한 북한이탈주민의 자립정착 지원을 위한 사업

(교육사업 및 지역사회 적응교육, 직업훈련, 취업지원 등)

실행방법

공모를 통해 선정(온라인 배분신청 http://proposal.chest.or.kr)

신청자격

∘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기관으로 최근 1년간 북한이탈주민 지원 관련 사업실적이 있는 단체 또는 컨소시엄

∘ 본 회 배분규정상의 배분제외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단체

※ 상기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함.

※ 동일기관이 2개 이상의 사업을 신청할 수 없음.

사업기간

총 1년 (2014. 9월 ~ 2015. 8월경)

※ 사업심사 및 계획조정 등 진행경과에 따라 사업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사업예산

총 5억원 (기관당 5천만원 이내 지원)

※ 최종 지원금액은 심사과정 및 사업조정을 통해 최초 신청금액과 달라질 수 있음.

∘ 배분신청금액 중 사업비는 전체 예산의 70% 이상 책정

(인건비 및 관리운영비 30% 이내 책정)

∘ 본 사업과 직접적 관련이 없는 단체운영 기본경비 예산책정 지양

∘ 인프라 및 시설건축 위주 사업의 예산지원 지양

∘ 컨소시엄의 경우, 1개 대표기관에서 일괄적으로 예산 편성·운용

신청방법

온라인배분신청(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서만 신청가능

※ 신청기한 마감일/시간 등록분까지만 유효

※ 온라인배분신청의 회원가입을 반드시 사전에 완료해야만 신청 가능

※ 신청방법 세부사항은 붙임 파일 중 온라인배분신청 매뉴얼 참조

공모시간

2014. 7. 1.(화) ~ 2014. 7. 18.(금) 18:00시 까지

※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이 18:00 자동마감되므로 시간엄수

진행과정

사업신청 ⇨ 심사 및 선정 ⇨ 사업조정(조정사업계획서 제출) ⇨ 계약체결

⇨ 배분금(1차) 지원 ⇨ 중간(현장)점검 및 배분금(2차) 지원 ⇨ 결과보고

심사방법

∘ 심사과정 : 서류심사, 면접심사, 현장심사(필요시)

∘ 심사기준 : 사업수행능력, 유사사업 수행실적, 사업의 필요성, 효과적 수행

방법의 제시 여부, 사업종결 이후의 자구책, 예산편성의 적절성 및 합리성,

사업을 위한 인력확보의 적정성 등

∘ 심사일정 : 2014. 7~8월 중

 

2. 제출서류 (☞온라인 등록용 서류)

○ 아래 ①~③에 해당하는 서류일체를 압축파일형태(ZIP )의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http://proposal.chest.or.kr)의 ‘첨부파일’란에 등록해주십시오.

※ 압축파일 (ZIP 등) 10MB를 초과 시 시스템에 첨부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

① 배분신청서 한글문서(hwp) 파일

※ 파일명「2014년_북한이탈주민_기관명」으로 첨부

※ 배분신청서는 총 20page이내 작성 요망 (첨부파일 별도)

② 운영법인이 있는 경우

· 법인등기부등본(분사무소 포함) 사본 파일

☞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시설신고기록 포함

· 신청기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파일

☞ 필요 시 시설신고증을 제출받을 수 있음.

③ 운영법인이 없는 경우

· 시설신고증 사본 파일

· 신청기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파일

※ 컨소시엄 기관/단체는 대표기관만 운영법인 관련 서류 제출함.

 

○ 신청한 서류는 취소되지 않으며, 구비서류 누락 시 부적격 처리되어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3. 유의사항

○ 제출서류의 우편발송 및 방문접수 불가합니다.

○ 온라인배분신청은 마감일 정시(2014.7.18. 18:00)에 자동마감 되며, 마감시간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접수 마감일 오후에는 온라인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 등록 완료 권장합니다.

○ 온라인배분신청 접수는 사업계획서 파일등록 외에 기관정보, 사업개요 등 시스템에 직접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온라인 접수가 처음인 기관의 경우 통상 3~4시간 이상이 소요됨으로 작성 시 유의해주십시오.

 

4. 참고사항

○ 지원종료 후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자구방안이 사업계획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심사 후 사업계획과 예산을 조정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된 사업계획과 예산을 반영한 최종 조정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과정에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신청서상의 기재내용은 사실에 근거해야 하며, 허위사실 확인 시 배분취소 및 향후 지원중단 등의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심사 후 선정대상기관이 없으면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향후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사업 심사

2014. 7~8월중

 

선정·발표 / 사업조정

2014. 7~8월중

 

사업계약 및 배분금 지원

2014. 9월경

1차 배분금 지원

※ 진행경과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6. 문의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배분사업본부 지윤진 대리

(02-6262-3075, jyj@chest.or.kr)

 

붙임 : 1. 배분신청서 양식_(14기획 북한이탈주민)1부

           2. 예산편성기준표_(14기획 북한이탈주민) 1부

           3. 배분신청서 작성가이드_(공통) 1부

           4. 온라인배분신청 매뉴얼_(공통) 1부.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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