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자치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전 자치구 확대

2015.02.05
행정국 행정과
전화
2133-5826
서울시, 자치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전 자치구 확대

 -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조기정착 및 동반자적 사회통합 기대돼-
 

서울시는 지난 1월 8일 서울시청 행정과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자치구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 팀장들과의 회의에서 "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종합계획" 을 설명하고 자치구 지역협의회  확대계획을  논의하였다.

 

이번에 논의한 자치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확대계획은 기존의 일부 영구임대아파트에 밀집되어 정착하던 북한이탈주민들의 거주지역이 전 자치구로 확대되면서, 지역협의회를 통한 자차구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지역 내 다양한 자원 발굴 및 민-관협력 네트워크구축을 통한 효율적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조기정착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려는 서울시의 의지가 반영되어있다.

 

그동안 서울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사회정착에 관심을 가지고  북한이탈주민들과의  현장대화, 관련기관 회의, 전문가, 민간단체, 북한이탈주민단체 등 수많은 간담회를 통하여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 종합계획" 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자치구 ' 북한이탈 주민지원지역협의회' 확대계획도 종합계획의 일부 중 가장 중요시하는 사업으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조기정착에  큰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마련되게 되었다.

 

  * 지역협의회 기능은
     지역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 자문 및 협의 조정(취업,교육,의료, 법률개선사업, 남북주민결연사업 등) 지역협의회서 협의된지역 특화사업을 수행(지역의 적응기반 강화와 특성에 맞는 탈북민정착지원 사업수행)등,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는 민-관협력단체이다.

 

서울시는 자치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확대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내 다양한 정착서비스를 통한 안정적 조기정착을 지원하고 희망서울의 시민된 자긍심을 부여하는데 크게 기여할수 있을거라 기대한다.

 

붙 임 : 자치구『북한이탈주민 지역협의회』구성현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