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해치`에 입덕할 준비 되셨나요.. 서울시 `해치&소울프렌즈` 굿즈 선보여…7일부터 온라인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의
02-2133-6185
수정일
2024.02.06

□ 서울시는 지난 1일 전면 리뉴얼 디자인으로 선보인 ‘해치’와 해치의 ‘소울프렌즈’ 청룡·백호·주작·현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특별한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팬 확보에 나선 것.

□ 15년 만에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DDP에서 8m 높이의 대형 아트벌룬으로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 ‘해치’는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소울프렌즈 캐릭터까지 추가로 개발되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시민들이 직접 서울시 상징 캐릭터의 입덕 포인트를 찾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 이번에 출시하는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개발한 총 6종이다. ▴노트 ▴L자 파일 ▴포스트잇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 문구류와 ▴머그컵 ▴아크릴키링 등 시민들이 쉽게 구매해 활용 가능한 아이템 들이다. 앞으로 목베개, 수면 안대, 봉제인형 키링, 캐릭터 인형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7일(수)부터 DDP디자인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날 오후 5시부터는 온라인몰(www.ddpdesignstore.org)에서도 만날 수 있다.

□ 한편, 시는 굿즈 판매 외에도 최근 캐릭터 시장의 주 타깃인 MZ세대를 공략한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힘을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치 아트벌룬 전시가 진행 중인 DDP를 비롯해 홍대, 건대, 강남, 명동 일대 지하철 역사와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에 ‘해치&소울프렌즈’ 포스터를 집중적으로 부착해 시민들이 해치를 일상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홍보물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계정(@hechi.soul.friends)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해치&소울프렌즈’ 다섯 캐릭터의 각기 다른 매력과 ‘해치&소울프렌즈’ 탄생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툰, 릴스(짧은 영상) 등의 콘텐츠도 공개한다.

□ 김지혜 서울시 브랜드담당관은 “캐릭터 굿즈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해치&소울프렌즈’의 매력적인 모습을 포착하고, 자신만의 ‘입덕 포인트(팬이 되는 계기)’를 발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