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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함께 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온라인투표 진행 중!

담당부서
홍보기획관민원담당관
문의
02-2133-6469
수정일
2022.11.08

안녕하세요! 서울시 민원담당관입니다.

민원서비스개선우수사례

2022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최종 순위 선정을 위한 시민 온라인투표가 서울시 엠보팅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10건의 우수사례 중 시민 여러분이 생각하는 우수사례 3건을 선택해주세요!

시민 온라인투표 결과를 반영하여(30%), 최종순위(최우수상1, 우수상2, 매력상1, 동행상1, 공감상1)가 결정됩니다.

 

<참여방법>

1. 서울시 엠보팅 접속(네이버 등 포털 검색창에 "서울시 엠보팅" 입력 후 접속)

2. 우수사례 3건 선택

3. 인증하기

 

☞ 투표 바로가기 클릭

 

<투표기간> 2022. 11. 7(월) ~ 2022. 11.16(수)

 

▷▶▷ 2022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후보 10건

 

1. (관악구) 전국 최초, 장애인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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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대문구)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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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종로구) 찾아가서 듣고 개선한 시각장애인 0.3m 안전거리, 오차 없이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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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포구) 전국 최초 SOS 원스톱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안심자전거길 조성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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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복지정책과) 국민기초수급자 신청시 서울형 기초수급 동시신청 의무화로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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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자원순환과) 공사장 생활폐기물 배출신고 전용 모바일앱 비예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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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초구) 흡연 위반확인서 QR코드로 금연교육 신청율 획기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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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서울시설공단) “비둘기 OUT! 시민불편 STOP!” 교량하부 친환경 비둘기 방지시설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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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서울교통공사) 교통약자의 안전 이용을 돕는 “베리어 프리” 시설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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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서울교통공사) 응급환자 보호를 위한 응급가림막 등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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