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시민이 만든 영상·사진으로 서울의 매력 전세계 홍보…10.22까지 공모전 접수

2022.09.22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전화
02-2133-6198

□ 한강, 남산,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매력적인 장소와 역동적인 거리의 풍경을 보여주는 영상물부터 서울의 캐릭터 ‘해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웹툰까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과 사진을 뽐내는 공모전이 열린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서울시 누리집과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게 된다.

□ 서울시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을 9.23.(금)~10.22.(토) 한 달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와 철학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 공모전은 거주지와 국적에 제한없이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①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②서울시 상징물(캐릭터, 꽃, 나무, 새 등)을 활용한 콘텐츠 두 가지 주제로, 영상 또는 사진(이미지)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① 매력있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 세계인 누구나 살고 싶고, 찾아오고 싶고, 일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서울, 매력적인 다양한 명소(산, 강, 광장, 거리 등) 및 문화를 가진 서울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② 서울시 상징물 활용 : 해치, 꽃(개나리), 나무(은행나무), 새(까치) 등 서울시 상징물을 활용한 콘텐츠

□ 영상은 10초 이상 5분 이내로 제작해 신청자 유튜브에 올린 후 링크(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광고, 만화, VR(가상현실), 뮤직비디오 등 방식과 분야는 제한이 없다. 이미지는 포스터, 삽화, 웹툰, CG, 사진 등 형식이 가능하며, 디지털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 이미지는 온라인 접수시 디지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규격은 ▴포스터(A2), 일러스트·CG·그림(A3)은 jpg 20MB 이하로 ▴사진(11"×14")은 2MB 이상 고화질로 제출해야 한다.

□ 서울시는 31개의 작품을 선정해 서울시장상과 상금 총 2천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작품은 서울시 국내외 누리집,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홍보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 접수는 9월 23일(금)~10월 22일(토)까지 구글 폼을 활용해 받는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내국인뿐 아니라 국내외 거주 외국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내용은 서울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과 시 누리집(www.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접 수 : [국문(Korean)] www.ideananumso.com/seoul [영문(English)] www.ideananumso.com/english.seoul

□ 당선작 선정은 시민 선호도,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서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서울시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에서 11월 중 확인할 수 있다.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작품 출품은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033-746-9006)으로 하면 된다.

□ 강준령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세계인이 누구나 찾고 싶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해 서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