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한 민원처리절차를 합리적으로 개선하였거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서비스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2021년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최우수(1개 기관)
- 38세금징수과 : 고액 체납자엔 철퇴, 생계형 서민 체납자에겐 복지를
우수(3개 기관)
- 관악구 : 거리노숙인 자립, 자활을 위한 고난도 사례관리 지원체계 구축
- 성동구 : Data 기반 생활쓰레기 감소 시스템 구축
- 서대문구 : 고독사 예방 및 방지를 위한 "똑똑문안서비스"
장려(5개 기관)
- 마포구 : 50cm 여유와 행복 'BPA' 배려주차공간 설치, 운영
- 토지관리과 : 지적보존문서 온라인 민원발급서비스 실시
- 금천구 : 기억다방 '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 강북구 : QR코드를 활용한 강북구 스마트 선별진료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 서초구 : 개인지방소득세 '즉시 문자신고 창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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