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NPO지원센터,‘2021 NPO 파트너 페어’부스 참가업체 모집

수정일2021-05-03

□ 서울시NPO지원센터(센터장 정란아)가 ‘2021 NPO 파트너 페어’ 부스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 오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는 NPO 파트너 페어는 5,000여 명의 비영리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표적인 NPO 지원·산업 박람회다.

○ 5회째를 맞는 NPO 파트너 페어(NPO 지원·산업 박람회)는 2017년부터 NPO에게 필요한 다양한 파트너와 자원을 연결하고 소개하는 장을 만들어 왔다.

□ 2021년 부스 모집 분야는 ▴공공기관, ▴민간기관, ▴교육/연구/컨설팅, ▴모금/홍보/마케팅, ▴IT/온라인솔루션, ▴디자인, ▴기타 서비스 총 7개이다. 특히 비대면 관련 기술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기관들로 기획부스를 운영한다.

○ 부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5월 3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110개 이상의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 부스 참가비는 부스당 10만 원(부가세 별도)으로 시공간적 제약과 비용이 부담되었던 1인 기업, 소규모 기관도 폭넓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2021 NPO 파트너 페어는 COVID-19 상황에서 안전한 행사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110개 이상의 부스 참가업체와 NPO는 온라인 전시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고 부스별 화상미팅 등을 통한 상담 및 소통도 가능하다.

○ 비영리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조 강연, NPO 역량강화 워크숍, 부스 사업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올해 NPO를 위한 공간으로 삼각지역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NPO입주협업공간’에서 열린다.

□ 서울시NPO지원센터는 2017년부터 NPO 파트너 페어에 약 300개의 공공기관, 재단, 기업, 전문가 등이 부스로 참가했으며, 총 14,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 NPO 파트너 페어를 통한 NPO와 부스 참가업체 간 협력사례는 400건이 넘는다. 매년 전체 부스 참가업체 중 약 40% 이상이 다시 참여할 정도로 부스 참가업체의 반응이 높은 편이다. 부스 참가업체는 NPO 파트너 페어의 SNS 채널을 통해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은 NPO에게 알릴 수 있고, 부스 참가업체 간 사업 제휴를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다.

○ 또한 온라인 전시가 익숙하지 않은 부스 참가업체를 위해 온라인 부스운영 노하우 및 마케팅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 정란아 서울시NPO지원센터장은 “부스 참가업체와 NPO 사이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온라인에서도 만남과 협업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부스 참가 신청 은 서울시NPO지원센터 웹사이트(snpo.kr), 문의는 NPO 파트너 페어 사무국(fair@snpo.kr)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민주주의위원회 - 서울협치담당관
  • 문의 02-2133-6561
  • 작성일 2021-05-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