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한국IBM '2020 콜 코 포드 한국 해커톤' 개최

2020.07.07
사회혁신담당관사회협력팀
전화
02-2133-6569

서울시는 한국IBM, 환경재단과 협력하여 코로나19 대응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으로 사회문제 해법을 찾는 앱 개발 대회 '2020 콜 포 코드 한국 해커톤'을 개최하였다. 

 

정부와 기업이 서로가 가진 장점을 협력하여 사회문제 대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이번 소프트웨어 개발 경진대회는 6/12~13일간 무박2일로 진행되었다.

 

261명(50개팀)이 참여하여 이중 33개 팀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17개 팀이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경연하여 최종 3팀이 선발되었다.

서울시장상 - 확진자 동선 정보 공유 앱 '코로나를 보면 짖는 개'

한국IBM사장상 - 교사들의 코로나19 업무 지원 앱 '학교가자'

환경재단상 - 탄소세를 부과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앱 '이타카'

 

수상팀에게는 글로벌 개발자 대회인 '2020 콜 포 코드 글로벌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한국IBM, 환경재단이 멘토링 기술자문을 제공하고 대회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해커톤

 

 

 

 

 

 

※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이 팀을 꾸려 한정된 시간 내에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앱, 웹, 서비스 등)을 완성하는 대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