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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서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평가담당관
문의
2133-6901
수정일
2013.03.29
2012 서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2012년 서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 행정서비스 시민평가단(단장 최병대 한양대 교수)이 한국갤럽 등 4개 여론조사기관과 진행

- 지난 해 9월~12월(4개월간) 진행

- 시민 1만8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방문 심층면접조사를 통해 진행

 

서울시가 시민평가단과 함께 시민생활과 밀접한 민원행정, 청소, 도로 등 10개 분야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시민의 관심과 이용률의 증가로 새롭게 추가된 노인요양서비스 83.7점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만족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개 분야 평균 점수는 73.7점이었고, 노인요양서비스 다음으로 어린이집, 주민센터 만족도가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2012년 행정서비스 만족도조사결과표

 

[분야별 상세 조사결과]

1. 공공도서관, 한강공원은 전년 대비 만족도가 상승했지만 이용편리성 등이 여전히 부족

- 서울시내 12개 한강공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는 68.5점으로 전년 대비 4.8점이 올라 만족도가 대폭 상승

- 자치구 공공도서관 분야는 69.5점으로 전년(67.1점)에 비해 소폭 상승

2. 도로, 체육시설은 전년대비 가장 큰 상승을 보였으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

3. 민원행정 분야의 종합만족도는 평균이상이나 전년대비 소폭(↓1.8점) 하락

4. 상수도는 74.4점을 받아 전년(74.9점)과 유사

5. 자치구별 비교 평가에서 주민센터-성동, 청소-송파가 최우수 구 평가

6. 청소 분야는 73.8점으로 전년 대비 0.8점 상승

 

최병대 시민평가단장은 “서울시가 이번 조사결과에 대한 개선대책을 정책에 반영해 점차 높아지는 시민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한다”며 “특히, 도로, 체육시설은 전년대비 상승하고 있지만 만족도 점수가 저조한 만큼 지속적인 집중관리를 통해 만족도 제고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효성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매년 실시하는 행정서비스 만족도조사외에도 인터넷, SN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시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챙기고 있다”며 “특히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은 분야의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자료](기자설명회)서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노인요양서비스 가장 높아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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