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상반기 체납시세 징수실적 역대 최고… 1,002억원 징수

2018.11.08
38세금징수과
전화
02-3707-8676
서울시는 올해 상반기 강력한 체납시세 징수활동을 추진한 결과 6월말까지 1,002억원을 징수하여 상반기 징수실적으로는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부동산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등 어려운 세입여건 하에서 박원순 시장의 시정운영 철학에 따라 市 재정을 확충하고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올해 1월 1일자로 市 체납징수조직과 인력을 확충하고, 시·구 총력징수체제를 가동하는 등 강력한 체납징수활동을 추진한 결과 상반기에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市가 올해 역점사업으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 기획징수활동과 38세금징수과의 조세정의 실현을 위한 징수활동에 대한 언론의 대대적인 보도로 체납자에 심리적 압박을 가한 것이 상반기 체납시세 징수실적을 높이는 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市는 상반기의 지속적인 납부 독려에도 불구하고 체납세액을 납부하지 않는 체납자에 대해서 압류 부동산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 공매 의뢰하는 한편, 체납자 소유 차량 4,000여대에 대해서는 전수조사를 통한 실익분석을 통해 실익 있는 차량 또는 대포차량에 대해서는 강제견인을 통해 공매하는 등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권해윤 38세금징수과장은 “상반기 징수실적을 높인 것은 시·구 체납징수조직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하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는 더욱 더 강력한 체납징수활동을 전개해서 市 재정확충 및 조세정의 실현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자료(상세내용) : 서울시, 상반기 체납시세 징수실적 역대 최고… 1,002억원 징수.hwp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