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0.28. 선정] 서울브랜드 최종 후보 3개안 사전 시민투표 실시

담당부서
브랜드관리팀
문의
2133-6192
수정일
2015-10-26

브랜드홈피글제목

 

시민 여러분이 뽑아주신 서울의 정체성(서울다움)의 대표 키워드 '공존, 열정' 여유' 가장 잘 담고,
전 세계에 서울을 대표할 얼굴로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해 주세요~!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한 표는 10월28일 서울광장에서 열릴
<서울브랜드 선정을 위한 천인회의>에서 사전 시민투표 점수로 반영됩니다.
10월 28일 18:00~19:30 천인회의(1부)

20:00~21:30 선포식 및 K-POP 스타 공연 등 기념 행사(2부)

 

♣ 서울브랜드 최종 선정 방식 ♣
사전 시민투표(50%,10만명) + 천인회의 시민심사단 점수(25%) + 천인회의 전문가심사단 점수(25%)

 

브랜드홈피2

 

 

후보안 1

시민투표 후보안1

응용편1
  • 나와 너 사이에 서울이 있음을, 서로 공존하는 서울을 의미
  • 열정여유를 상징하는 붉은색과 푸른색의 ‘닷(dot)’으로 표현
  • SEOUL의 ‘O'에 한글 자모 ‘이응’을 결합하여 세계적이면서 대한민국 대표 도시임을 상징
 

후보안 2

시민투표 후보안2

응용편2-1
  • 서울의 역동성을 ‘ing’로 표현하여 사람과 사람이 공존하며 움직이는 서울을 의미
  • ‘i’는 움직임의 주체인 열정적인 서울시민을 나타내고, 서울시민이 ‘seoul'을 여유롭게 바라보는 구조로 표현
  • 대비되는 청색과 적색은 대립이 아닌 서로 공존하는 서울을 상징
 

후보안 3

시민투표 후보안3

응용편3-1
  • ‘SOULMATE’처럼 여유와 편안함을 주는 서울 친구를 의미
  • 알파벳 ‘E’와 ‘O’가 결합된 이미지는 서로 공존하는 서울을 상징
  • ‘E’와 ‘O’가 결합되어 ‘SOULMATE’로 인지되고, 예술혼과 신명이 가득한 열정적인 서울을 표현
 
 
 

 (1인 1투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시민토크콘서트 ‘우리의 서울이야기’, ‘시민회의’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서울다움 대표 키워드 ‘공존, 열정, 여유’도출하였습니다.

    ※ 서울다움 도출 과정 
      - 시민토크콘서트 ‘우리의 서울이야기’(11회), 시민회의(2회), 게릴라식 아이디어월 및 오픈 캔버스
      - 전문가 심층 인터뷰, 표적집단 좌담회, 온라인 패널 조사, 소셜분석 등

  • 시민이 찾은 서울다움을 주제로 7월20일부터 9월1일까지 ‘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여 총 16,147건의 시민 아이디어를 접수하였습니다.

  • 시민이 주신 아이디어를 시민과 전문가가 정교화 하여 10월2일 '서울브랜드추진위원회'에서 
    최종 후보 3개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