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진목적
市 곳곳을 순회하며 시민들이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시청 방문 없이제공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응답소”를 운영 |
□ 추진개요
○ 방문지역 : 서울시 전체
(취약계층·생계형업종 밀집지, 관공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 시민의견 수렴이 필요한 지역, 유동인구 많은 지역 등)
○ 제공서비스 : 행정서비스접수·처리, 일자리·복지 등 상담
· 행정서비스 : 개인별 맞춤상담 및 신청대행 · 서울시 및 자치구 민원 : 즉시 접수 및 처리, 전달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등초본 등 50여종 제증명 발급) · 타 부서·기관 연계 협업서비스 : 한국소비자원, 마을변호사, 일자리버스 등 · 기타 편의서비스 : 스마트기기 충전, 인터넷, 정책홍보 자료 제공 등 |
□ 찾아가는 응답소(시청트럭) ★★★방문요청 하기★★★ 및 일정, 방문지역 공개
- 홈페이지(http://eungdapso.seoul.go.kr 접속 후 클릭) 또는
- 120다산콜센터, 페이스북(seoul.eungdapso), 트위터(seoul_eds)
○ 운영방법 : 3.5톤 개조트럭 1대
○ 운영주기 : 주 3회내외 운영
□ 트럭 내·외부 구조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