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생 45명이 소그룹별로 교통카드 한 장 들고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찾아 서울탐험을 떠난다.
□ 서울시는 8월 30일(목) 미국 CIEE(국제교육교류기관) 교환 프로그램으로 연세대학교로 교육 온 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의 역사·환경·음식 문화 등을 재발견하는 서울탐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참가하는 미국 대학생은 오는 9월 3일(월) 개강 이후 일부는 12월말, 나머지는 2013년 6월말까지 서울에서 머물게 된다.
○ CIEE(Council on International Educational Exchange)는 1947년 미국에서 창립된 국제교육기관이며 전 세계 58개국에서 140여개의 스터디 센터를 운영하는 비영리, 비정부 단체이다.
□ <서울탐험>은 소그룹별로 버스·지하철 등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구석구석 서울의 매력을 스스로 찾아 가는 신(新) 서울문화체험으로 2011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올해에는 처음으로 시행된다.
○ 가이드 없이 진행되는 서울탐험은 정해진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오는 등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적극적인 외국인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또한, 서울시에서 제공한 T-money 카드를 이용하여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편리성을 인정받은 대중교통 체험도 병행하게 된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 타지키스탄 학생 박엘레나씨는 “서울탐험은 엄청 재미있고 예쁘고 뭔가 신기한 장소를 많이 가봐서 완전 재밌었어요.”라고 말했다.
□ 이번 실시하는 서울탐험은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자연과 도시의 조화(Eco-Seoul) ▴세계 음식 중심의 서울(Delicious-Seoul) ▴패션 트렌드와 한류 중심의 서울(Style-Seoul)▴예술, 문화의 중심(Art&Culture-Seoul)이라는 주제로 집중과 선택을 통해 서울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 마케팅 한다.
○ 지속가능한 대체 에너지 체험인 마포자원회수시설 견학은 생활 폐기물을 소각 처리하고 소각열을 회수하여 자원화 한다는 측면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된다.
○ 맛있는 서울 체험으로 비빔밥 만들기와 떡 박물관 방문, 마포 전 골목에서 먹어보는 막걸리 체험은 음식 문화의 중심에 서울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할 것이다.
○ 또한, 패션의 메카인 동대문 쇼핑센터를 방문하여 서울의 패션 스타일을 알아보고 각자 개성에 맞게 쇼핑한 옷으로 패션쇼 하는 미션은 재미있고 특이한 경험이 될 것이다.
□ <서울탐험>이 끝나면 참가 외국인들은 서울 명소에서 찍은 미션 사진과 체험 소감을 서울시 운영 영문홈페이지(http://english.seoul.go.kr)와페이스북·유투브는 물론 개인 SNS에도 올려 생생한 서울의 모습을 전하고 전 세계인들과 서울의 매력을 공유한다.
□ 서울市는 지속적으로 문화·역사(전통)·환경·패션·음식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활성화시키고, 외국인들이 서울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