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사회적기업 등에 무료광고 지원
- 시 홍보매체를 개방하여 무료광고 지원,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4.3(일)까지 공모
- 전통시장,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등 소상공인과 비영리단체 대상
-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을 통해 접수, 4월중 15개 선정
- 이노션월드와이드 디자인 재능기부, 서울시가 홍보물 제작 및 홍보매체 지원
□ 서울시는 보유중인 홍보매체를 개방하여 영세한 소상공인, 전통시장,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협동조합과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단체에 무료광고를 지원한다.
□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기업·단체는 전문광고회사인 이노션월드와이드로부터 홍보 디자인 시안을 재능기부 받고, 서울시로부터 홍보물 제작을 지원받아 서울시 곳곳에 있는 시 보유 약 6천900면의 홍보매체에 광고하게 된다.
○ 시가 보유한 홍보매체는 전동차 내부모서리, 출입문상단스티커, 승강장안전문과 지하철 승강장 및 전동차 내 모니터 등이다.
□ 홍보대상 선정을 위해 서울시는 3월 3일(목)부터 오는 4월 3일(일)까지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소재는 ▴기부·나눔·자원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권익 보호를 위한 비영리단체의 활동 ▴시민·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창업스토리 등 공익성이 있는 사연을 올리면 된다.
○ 공모 개시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선정된 단체 및 기업은 제외된다.
□ 응모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공모전 코너 (mediahub.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일반시민, 광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5개 기업·단체를 4월 중순 경 최종 선정한다.
○ 선정된 소재에 대한 홍보는 제작기간을 거친 후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 한편, 희망광고는 시 보유의 홍보매체를 시민들과 공유하여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영세 상공인들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고자 ‘12년부터 지금까지 175개를 선정하여 지원하였으며, 5년째 서울시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이노션월드와이드는 디자인 기획을 재능기부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2015년 희망광고에 선정되었던 모바일 스타트업 <터치웍스>는 서울시의 도움으로 시민들에게 자사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신생 벤처기업들의 좋은 서비스들이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열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또한, 비영리단체 <한마음의 집>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이 직접 만드는 영화를 제작하면서 희망광고의 도움을 받았으며, “예산 문제 등 어려움으로 포기하려 하였으나, 희망광고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후원, 응원에 힘을 얻어 제작할 수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영환 서울시 시민소통담당관은 “희망광고를 통해 광고를 하고 싶어도 비용문제로 선뜻 시도하지 못하는 소상공인, 비영리단체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서민 경제 활성화와 나눔·기부문화 조성에 서울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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