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민, 걱정 있는 사람들 모두 주목! 걱정거리가 행복으로 바뀌는 <‘걱정아 사라져라, 얍!’ 해치의 마법마을>이 5월 서울광장에 펼쳐진다. 서울시 상징 캐릭터 해치가, 자신의 목에 달린 ‘마법방울’에 사람들의 고민거리, 걱정거리를 가두고 행복한 기억을 심어주는 신비한 공간이다.
□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목)부터 5월 6일(월)까지 서울광장(서울도서관 앞 잔디광장)에서 걱정을 행복으로 바꿔주는 ‘해치의 마법방울’ 스토리를 바탕으로 체험형 팝업(POP-UP) <해치의 마법마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최초의 단독 팝업행사다.
□ <해치의 마법마을>에서는 입구에 들어서서 바로 보이는 곳에 이번 팝업의 모티브인 ‘해치의 마법방울’ 조형물이 등장하고, 주변으로 마법 비눗방울이 떠다니는 환상적인 공간이 펼쳐진다. 그 너머로는 높이 8m에 달하는 초대형 해치&소울프렌즈 아트벌룬이 마법마을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 또한 팝업 운영 기간 중 단 이틀, 5월 3일(금)과 5월 4일(토)에는 해치가 탄생한 곳을 직접 둘러보는 콘셉트의 이색적인 시청 투어 <해치의 마법탐험대>도 운영한다.
○ 일반시민들은 평소 자유롭게 출입할 수 없었던 시청 사무공간 중 해치&소울프렌즈를 발표한 서울브랜드담당관을 ‘마법실험실’로, 브랜드총괄관실을 ‘마법용품점’으로 꾸미고 곳곳에 포토존을 배치했다.
□ 무엇보다 해치 캐릭터를 탄생시킨 장본인인 오세훈 서울시장의 집무실이 시민 개방 투어 코스에 최초로 포함되는 만큼 특별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치의 마법마을> 각 프로그램에는 걱정을 행복으로 바꾸기 위한 미션이 부여된다. 그중 하나가 ‘소망 메시지 월(wall)’과 ‘해치의 마법우체통’이다. 소원이나 걱정거리를 적어, 소원은 소망 메시지 월에 붙이고, 걱정거리는 마법우체통에 넣어 사라지게 만드는 것.
□ 이렇게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마을 입구에서 받은 리플릿에 스탬프를 다 채우면 출구 쪽 행복교환소에서 해치&소울프렌즈 기념품 랜덤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5월부터 공식판매되는 봉제인형 키링을 뽑을 수 있는 기회다.
□ 이번 팝업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해치&소울프렌즈 인형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 때문이다. 공식 판매는 7월께로 내다보고 있으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형 출시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일부 물량을 선 확보해 이번 팝업에서 한정수량만 먼저 내놓기로 했다.
□ <해치의 마법마을>은 지난 2월 서울시가 시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로서 해치&소울프렌즈를 발표한 이래, 유아동 대상 <해치의 마법학교>,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등을 통해 전개해 온 <돈워리 비해치!(Don’t worry, Be 해치!)> 프로젝트의 결정판이다.
○ <돈워리 비해치!>는 해치가 직접 사람들을 만나 마법방울의 힘으로 걱정거리를 없애주고, 사람들을 보호하며 행복하게 만드는 프로젝트다.
○ 그중에서도 4월 초부터 한 달여 여정으로 시작한 <해치의 마법학교>는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의 방문 요청이 쇄도하여 당초 계획했던 운영일정을 25회에서 60회 이상으로 대폭 늘리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지난 3~4월에는 주로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 ‘돈워리, 비해치!(Don’t worry, Be 해치!)’ 메시지를 전달해 왔으나, 우리 걱정도 들어달라는 대학생, 회사원들의 목소리도 많았다.”라며,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을 통해 해치&소울프렌즈가 유아동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세대와 교감하며 시민들의 고민, 걱정을 행복으로 바꾸는 명실상부한 시 상징 캐릭터로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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