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실시...정보접근성 향상 기대

2022.05.03
데이터센터
전화
02-3470-1551

□ 서울시는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언어 등 장애유형에 적합한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를 지원하는「2022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및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시는 ’03년부터 ’21년까지 1만여명의 장애인에게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지원한 바 있다.

□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 또는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이며, 보급기기 제품 가격의 80%를 지원한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제품가격에 따라 최대 94%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 보급품목은 시각장애 67종, 지체·뇌병변장애 21종, 청각·언어장애 33종 등 총 121종이며, 본인의 장애유형에 적합한 제품을 골라 신청할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상담센터(☏1588-267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에서 해당 제품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받을 수 있다.

□ 보조기기 보급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5. 2(월)부터 6. 17일(금)까지 구비서류를 갖추어 거주지(주민등록지 기준) 관할구청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 서울시는 신청접수자에 대해 서류평가 및 심층상담, 전문가 심사 등 엄밀한 과정을 거쳐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는 7. 15.(금)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박종수 서울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아직도 많은 장애인들이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속적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및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