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화) 핵심 정책협의 TF 1차회의 개최
용산공원, 공공주택, GTX 등 민생정책 10대과제 선정
국토교통부와 서울특별시가 도시, 주택, 교통 등 양 기관 공동현안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이를 위해 9.12일 첫 TF 회의가 개최됐는데요. 이는 지난 7월 27일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양 기관의 공동현안 해결과 협력강화를 위해 TF 구성을 합의한 데 따른 후속조치 입니다.
앞으로 ‘국토교통부-서울시 핵심 정책협의 TF’는 도시·주택·교통 등 주요 민생정책 10대 과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도시, 주택건축, 인프라 유지관리, 교통 등 4개 실무TF를 구성 운영하고, 2개월마다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추진성과를 점검합니다.
10대과제는 용산공원 조성, 광화문광장 프로젝트, 촘촘한 주거 안전망 구축, 스마트시티 기반 구축 및 해외진출 협력, 도시재생 뉴딜, 노후기반시설 재투자, 도시정책 개선, 영동대로 일대 복합개발, 서울역 통합재생 및 도시철도망 개선, 도시권 교통문제 해결 및 교통약자 보호 등입니다.
서울시-국토부, 중앙-지방간의 상생, 협력의 첫발을 선제적으로 내딛은 것에 나아가 그간 얽혀있던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감으로서써 중앙정부와 지자체간 대표적인 협력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