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성탄절·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등 재난대응체계 가동

2022.12.21
소방재난본부대응전략팀
전화
02-3706-1511

□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시민들의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해 재난 발생 대비 대책 추진과 함께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라고 22일(목) 밝혔다.

□ 시 소방재난본부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각종 행사에 대규모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한 소방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 우선 서울시내 종교시설, 해넘이·해맞이 명소 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 예상되는 행사장 및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을 확인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재난대응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 특히 주요 행사장의 경우 사전 소방안전점검 및 화재예방·대응 대책을 수립하여 행사종료 후 인파가 해산할 때까지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한다.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상황 전파 및 추가 소방력 동원을 관리할 119상황실도 확대 운영한다.

□ 공연 및 관람시설 84개소에 대해서는 소방안전 컨설팅을 실시하여 관계인 등의 소방안전 관리업무 수행을 지도하고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와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피난 대피로를 집중 확인한다.

□ 또한 소방재난본부는 성탄절 및 연말연시 기간 중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도 실시한다.

□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소방관서장은 긴급 소방력 동원을 위한 비상연락 및 유관기관 공조체계를 강화하여 화재 경계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한다.

□ 전통시장 등 345개 시장에 대한 소방관서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하고 화재취약지역을 중심으로 127개 순찰 노선을 선정하여 1일 2회 이상 소방펌프차량이 화재예방 순찰에도 나선다.

□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안전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소방력 운용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안전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