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생활 속 위험요인 시민신고로 개선, 202건 우수사례 포상

수정일2019-09-05

 

# 강남구 이○○님이 제안한 인도 높이 조절로 휠체어, 유모차가 편히 다닐수 있게 되었고, 강북구 하○○님의 신고로 보도에 날카롭게 튀어나온 철근을 보수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됐습니다.

 

생활 속 위험요인 발견시 안전신문고,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 서울시 응답소 등을 통해 언제든지 신고가 가능합니다. 서울시는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15년부터 ‘안전신고 포상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총 5만 2,470건이 접수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해 대비 3배 이상 증가된 것으로 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진 결과입니다.

 

도로파손, 공사장 낙하물 위험 등 생활 속 위험요소나 안전분야 개선 사항 등을 신고할 수 있는데, 시는 우수사례 총 202건을 선정해 포상했습니다.

 

접수된 신고 및 제안은 시·자치구 사전심사를 거쳐 안전 분야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됐고, 우수 10명(20만원), 장려 192명(3만원)을 선정했습니다.

 

생활 속 위험요인 발견시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 서울시 응답소 등을 통해 적극적인 신고 부탁드립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안전총괄실 안전총괄과
  • 문의 2133-8025
  • 작성일 2019-09-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