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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빙고 고가교 31일 임시개통

담당부서
안전총괄본부도로계획과
문의
2133-8083
수정일
2015.10.30

 

강변북로(일산방향)↔서빙고로(한남동) 연결, 총 연장 1,023m 재정비

 

강변북로 개통(1994년)으로 그 기능이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970년 설치 당시 규모(4차선)를 그대로 유지하여 강변북로와 서빙고로를 과도하게 점유해 교통정체를 유발시켜온 서빙고고가교에 대한 개선공사가 완료되어 오는 10월 31일(토) 04시부터 개통된다.

 

서빙고 시점부

 

서울시는 임시 가설 교량 철거 및 강변북로 차로수 확대가 마무리되는 오는 2016년 3월 전체 구간 개통에 앞서 장기간 공사로 인한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편리한 교통환경을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완공된 본선 구간부터 우선 개통한다.

 

‘서빙고고가교 및 강변북로 연결로개선공사’는 총 연장1,023m로 왕복 2차로(415m)인 두무개길 구간과 편도 1차로(198m)인 일산방향→강변북로 연결도로 구간은 재설치 되었고, 강변북로 ↔ 한남동으로 연결되는 왕복 2차로(140m) 램프와 반포대교 북단 강변북로(일산방향)→한남동을 연결하는 경원선 횡단구간의 편도 1차로(270m)인 램프를 재정비하였다.

 

차도를 과도하게 점유하던 서빙고 고가교의 단면이 축소되고 연결도로의 구조가 개선되어 서빙고로의 도로 효율 제고 및 강변북로의 만성 교통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병목 현상을 일으키던 강변북로 일산방향의 평균 차량통행속도가 현재 24.2㎞/h에서 30.3㎞/h로 25%(6.1㎞/h)이상 빨라질 것으로전망되며, 서빙고로의 평균 차량통행속도는 현재 16.9㎞/h에서 31.2㎞/h로 84%(14.3㎞/h)이상 향상될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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