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국제 콘크리트 블록포장 컨퍼런스' '18년 서울에서 개최

수정일2015-09-16

 

콘크리트 블록포장 관련해 유일한 국제행사인 '국제 콘크리트 블록포장 컨퍼런스(ICCBP)'가 2018년 서울에서 개최된다.

 

'국제 콘크리트 블록포장 컨퍼런스(ICCBP)'는 1980년 영국 뉴캐슬에서 처음 시작되어 3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국제행사로 올해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드레스덴에서 제11회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행사 폐회 직전 다음 개최도시를 발표하는데, 제12회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이 선정된 것.

 

이 컨퍼런스는 보도블록 포장, 설계, 시공, 안전·환경 분야에 대한 기술소개와 최근 이슈에 대한 전문가 토론회, 블록포장 관련 장비 및 신제품을 전시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서울시는 이번 컨퍼런스 유치를 위해 독일 현지에 서울시 보도블록 정책 홍보를 위한 ‘서울 홍보관’을 설치해 운영했으며, 유치단(보도환경개선과장, 한국도로학회 등)도 파견했다.

 

시는 그간 보도블록 공사의 고질적인 관행을 근절하고, 보행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보도블록 10계명’, ‘인도10계명’을 발표하고, ‘13년부터는 매년 ‘보도블록 EXPO’를 서울광장 등에서 개최하는 등 보도블록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런 노력이 있었기에 다음 컨퍼런스 개최지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시는 밝혔다.

 

2018년 국제 콘크리트 블록포장 컨퍼런스가 서울에서 개최된다면 서울의 보도블록 포장기술을 널리 알리고, 세계의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안전총괄본부 보도환경개선과
  • 문의 2133-8143
  • 작성일 2015-09-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