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재난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수정일2015-09-04

 

서울시가 재난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서울시-대한적십자사(서울특별시지사)-대한전문건설협회(서울특별시회)와「긴급복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서명 후 포즈를 취한 제타룡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좌) 심상조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회장(우) 박원순 서울시장

 

재난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서울시, 대한적십자사, 대한전문건설협회가 각종 재난발생시 긴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2.11(수) 오전 9시 50분 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박원순 서울시장, 제타룡 대한적십자사(서울특별시지사)회장, 심상조대한전문건설협회(서울특별시회)회장이 참석했다.

 

시-피해상황 전파, 적십자-이재민 지원, 건설협회-장비·인력지원 등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서울시-피해상황과 규모 전파·지원 요청 ▴대한적십자사-이재민을 위한 급식, 세탁 등 지원 ▴대한전문건설협회-복구에 필요한 장비·인력 동원 등이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 발생시 이재민과 전문건설협회 긴급복구인력 등을 위한 급식, 세탁 등 지원 ▴협약기관의 봉사활동 확인서발급 및 구호정보 제공 등의 업무를 맡는다.

 

대한전문건설협회는 ▴재난복구에 필요한 건설장비 및 전문인력 동원을 위한 비용 지원 ▴상시 재난대비체계 구축을 위한 회원사간긴급 연락망을 유지한다.

 

이번 3개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재난 발생시 초기대응 및 현장에서의 구조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안전본부 안전총괄과
  • 문의 2133-8029
  • 작성일 2015-02-1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