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성수대교 붕괴 20년 되돌아보며, 도로시설물 발전방향 토론

수정일2014-10-22

 

서울시가 성수대교 붕괴 20년을 맞아 지난 15일에 현장 공개체험을 실시한데 이어, 오는 21일엔 '도로시설물 안전관리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로시설물 안전관리 현황을 재조명하고, 시설물의 급속한 노후화에 대비한 예방적 관리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토론회는 도로사업소, 자치구, 산하기관, 시설물 유지관리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하고, 1부는 전문가 토론회, 2부는 실무자 사례발표 중심으로 진행됐다.

 

1부 전문가 토론회에선 연세대학교 김상효 교수의 '도로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 분야별로 5명의 지정토론자가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대비책, 기후변화 등을 고려한 도로시설물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2부에선 도로시설물 유지관리를 직접 맡고 있는 시 산하 6개 도로사업소 실무자들이 유지관리 업무의 애로사항, 기술향상을 위한 개선사항 등 사례발표 중심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시는 '13년 7월부터 도로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전문가 50여명으로 구성된 ‘도로시설 안전포럼’을 창립하여 연5회 예방적 유지관리를 위한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도로시설물 관리실무자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서 한국시설안전공단('13.10.29), 한국도로공사('14.4.3)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활발한 교류활동도 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안전실 도로시설과
  • 문의 2133-1668
  • 작성일 2014-10-2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