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가을의 향기가 가득한 물재생센터로 오세요

수정일2014-10-13

 

서울시가 가을철을 맞이하여 중랑・난지・서남・탄천 4개 물재생센터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물사랑 환경교실 ▴파크골프장 운영 ▴지렁이 화분 만들기 ▴야외공연 ▴배드민턴 대회 등이며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4개 물재생센터에서 '물사랑 환경교실' 운영 중... 물재생 과정 견학 등

우선 4개 물재생센터에선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물사랑 환경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물 재생 과정 견학과 영상물 시청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물사랑 환경교실'은 월~토요일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신청은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물사랑 환경교실

구 분

주 소

연락처

중랑물재생센터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 3길 64

2211-2535

난지물재생센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덕로 426

300-8529

탄천물재생센터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625

3410-9866

서남물재생센터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201

3660-2131

 

서남・난지물재생센터 : 파크골프장, 지렁이 화분 만들기 체험 등

서남물재생센터엔 9홀짜리 파크골프장이 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나무로 만든 채를 사용해 공을 홀을 넣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쉽게 즐길 수 있다.
 

파크골프장에서 골프

 

일반 골프장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배우기도 쉽다. 4인 1조로 경기가 진행되며 9홀을 도는데 1시간 정도 걸린다.
 

이용요금은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으로 청소년단체 20인 이상일 경우 50%감면 혜택이 주어져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남물재생센터 주변에 있는 서남환경공원은 메타세콰이어와 플라타너스로 조성된 걷기 좋은 길이 있어 나들이하기에도 좋다.

 

주변시설이 볼만한 난지물재생센터는「1인 1지렁이 화분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렁이 화분만들기
 

우리가 먹고 남긴 음식물 쓰레기가 지렁이를 이용해 친환경적으로 처리되는 체험 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사랑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난지생태호수와 명물 파이프 분수는 보는 이들이 탄식을 할 만큼 멋진 광경을 연출해 낸다.

 

탄천・중랑물재생센터 : 초승달 음악의 밤, 금요음악회 등

시민이 많이 모이는 탄천물재생센터 마루공원 야외공연장에선 매주 금요일마다 초승달 음악의 밤과 금요음악회를 개최한다.
 

또, 매주 화요일 저녁에는 영화를 상영하고, 첫째 주 토요일에는 색소폰 및 아코디언 등 각종 악기로 공연을 하고 있다.

 

운동하기 좋은 중랑물재생센터는 2.2km의 조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인근지역 주민화합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중에 주민친선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안전실 물재생시설과
  • 문의 2133-3836
  • 작성일 2014-10-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