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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연계 보행통로

담당부서
균형발전본부서부권사업과
문의
2133-1566
수정일
2021.09.07
  • 특별계획구역에 3개의 지하철역과 연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행통로 계획을 수립하여 민간에서 개발시 효율적으로 지하보행통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개요
  • 위 치 : 특별계획구역(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역사 중심)
  • 규 모 : 318,412㎡
  • 계획의 필요성 :
    • 지상개발의 한계(고도제한 57.86m) 극복
    • 마곡의 3개 지하철 역사 및 선큰 광장을 중심으로 특별계획구역 지하의 체계적 연결통로 조성유도를 통한 보행네트워크 강화 및 무계획적 지하공간 이용 방지
    • 장기적인 관점에서 민간 개발 시 효과적으로 연결통로개발이 유도 될 수 있는 지침 제시

지하철 연계 보행통로

지하철연계 보행통로

 

  • 조감도
    마곡사업단지 지하철 연계 보행통로 조감도

 

  • 단면예시
    마곡사업단지 지하철 연계 보행통로 단면예시

 

  • 통로 구성 계획

공공조성, 민간조성
 

붙임 : 지하철연계보행통로계획_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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