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국민과 함께하는 '용산기지 버스투어' 참가 신청

수정일2018-11-16

닫혀있던 용산 미군기지가 열립니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마감되었습니다.

 

 

 

약 114년간 일반인의 접근이 허용되지 않아 금단의 땅으로 닫혀있던 용산미군기지가 열립니다.

 

 

용산 미군기지는 1904 일제가 러일전쟁을 기점으로 용산 일대를 조선주차군사령부(朝鮮駐箚軍司令部)의 주둔지로 사용한 이후, 일반인 출입이 금지되어 왔습니다.

 

2005년 용산기지의 국가공원화 결정 이후 지난 6월 주한미군사령부의 평택 이전을 계기로 용산기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군이 사용 중인 군사시설이라는 한계로 지금까지는 국민들이 용산기지를 직접 들어가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미군의 부지 반환 이전이라도 국민들이 용산기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공감대 아래, 국토교통부를 중심으로 국방부·서울시 및 미군이 협력하여 용산기지 내부를 일반시민 등이 둘러볼 수 있는 ‘용산기지 버스투어’ 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용산기지 버스투어’는 기지 내 역사적·문화적 유의미한 장소 등을 둘러보면서(9km), 주요 거점에서 하차하여 공원조성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버스투어가 백여 년간 굳게 닫혀있던 용산기지의 땅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게 되는 의미 있는 기회인만큼, 이를 계기로 자연, 역사, 문화적 요소가 어우러진 최초의 국가공원이 될 용산공원에 대하여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용산문화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용산기지 버스투어 안내 포스터

 

 

함께 꿈을꾸면, 더 이상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됩니다.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푸르고 건강한 바람이 불어오는 용산공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꿈을 현실로 바꿔가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계획국 - 도시계획과
  • 문의 02-2133-8341
  • 작성일 2018-11-0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