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더불어‘희망’을 만드는‘장인’의 마을 성수동, 도시재생 본격화!

수정일2017-05-15

□ 서울시는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 대해 주민기반의 일터재생, 삶터재생, 쉼터재생, 공동체재생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본격화 한다.

 

□ 성수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은 사업대상지의 약 80%가 준공업지역으로서 60년대 이후 봉제·수제화·금속·IT 등 서울의 산업경제를 선도해왔으나, 2000년대 이후 대기업 하청구조, 인력 고령화, 열악한 작업환경, 임대료 상승 등의 문제로 토착산업 쇠퇴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주거와 산업이 혼재되어 있어 정주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 요구가 높은 지역이기도 했다.

 

□ 성수동 도시재생사업은 4개 분야(일터재생, 삶터재생, 쉼터재생, 공동체재생) 8개 사업(성장가도 산업혁신공간 조성, 성장가도 교각하부 공간개선, 우리동네 안심길 조성, 생활자전거 순환길 조성, 지역문화 특화가로 조성, 성장지원센터 건립, 나눔공유센터 건립, 주민역량 강화사업)으로 2018년까지 마중물 사업비 총 100억원(서울시 90억원, 성동구 10억원)을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성수동 도시재생시범사업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주거재생과
  • 문의 2133-7174
  • 작성일 2017-05-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