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우이동 유원지 사업 정상화 지원 나선다.

수정일2016-11-03

□ 서울시는 최근 한국자산신탁(위탁자:쌍용건설)이 강북구 우이동 산14-3번지 일대 우이동 콘도(파인트리)사업의 새주인을 찾고자 공개매각에 나섰다고 밝혔다.

□ 우이동 유원지 사업은 ´12년 당시 시행사의 부도 및 시공사(쌍용건설)의 법정관리 등으로 공사 중단된 이후 장기간 방치되어왔으며, ´15년 이랜드가 매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나, 매수자의 여건 변화로 인해 사업재개가 무산된 바 있다.

□ 또, ´16년 6월 공매를 추진하였으나 입찰이 2회 유찰되는 등 매각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새주인 찾기에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시행자인 한국자산신탁(위탁자:쌍용건설)이 다시 공개매각에 나선 것이다.

□ 이에 따라 서울시는 우이동 유원지 사업의 재개를 통해 우이동 일대의 지역활성화를 유도하고, 장기간 방치되어온 공사 중단 건축물로 인한 지역 미관 문제를 해소하고자 다양한 측면의 사업정상화 방안 논의를 위한 TF팀을 구성·운영 중에 있다. 또한 신규사업자 선정을 통한 사업재개 시 사업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공공측면의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 조남준 서울시 시설계획과장은 “장기간 공사 중단되어온 우이동 유원지 사업의 재개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강북구청과 함께 사업정상화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며, 신규 매수자 선정을 통한 조속한 사업정상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석간)서울시, 우이동 유원지 사업 정상화 지원 나선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계획국 시설계획과
  • 문의 02-2133-8408
  • 작성일 2016-11-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