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신속행정서비스로 건축허가. 고민 끝!
어떤 서비스인가요?
시민의 입장에서 건축 행정절차가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밀착행정서비스. 프로젝트 매니저(PM)가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상담은 물론 주관부서 등과의 쟁점사항을 조정해 주고, 빠른 협의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며, 건축허가에 장애가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합니다.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용할 수 있어요.
- 방문상담 : 서울특별시청 서소문별관 2동 2층 신속행정담당관
- 유선상담 : 신속행정 프로젝트 매니저 02-2133-4248~9
- 인터넷상담 : fasttrack@seoul.go.kr 또는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도움신청 가능)
건축허가가 쉬워지는 스마트한 방법
- 하나, 건축사업 PM제도 운영
- 사업주체의 신청에 따라 건축직 공무원이 프로젝트 매니저(PM) 역할 수행
- 시민의 입장에서 각 행정단계별 절차 및 규정 컨설팅, 협의촉진, 쟁점조정 및 유권해석 지원
* 대상 : - 사업계획이 구체화된 市 심의 · 허가 대상
- 사업계획이 구체화된 區 심의 대상 중 다중이용건축물
- 둘, 불합리한 건축 규제 · 제도를 찾아 개선
- 『건축규제개선 신고센터』운영
- 법령에 없는 임의규제나 불합리한 제도를 찾아 개선
- 셋, 도시계획 및 건축분야 상담
- PM이 건축기획부터 설계 · 허가 · 공사 · 준공 · 유지관리까지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상담
지금 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
‘건축규제신고센터’는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자치구의 임의규제 사항이나, 사정의 변경 등에 따라 불합리 하게 된 규정을 발굴하여 개선함으로써 행정 수요자에게 시간 · 경제적인 편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행정 의 신뢰 및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