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과 미래의 노들섬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기회가 생겼다. 서울시가 10월 15일 노들섬에서 “어린이들이 만드는 미래 노들섬”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노들섬 만들기 교실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건축교실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그동안 서울시는 노들 글로벌 예술섬 조성과 관련하여 디자인 공모, 대시민 포럼, 시민 아이디어 공모, 건축가와의 대화 등의 여러 행사를 개최하며 노들섬의 미래에 대한 시민들과의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노력해왔다.
□ 참여대상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2~5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 홈페이지(https://yeyak.seoul.go.kr/web/main.do)에서 사전예약을 받는다.
○ (9월 18일 13시 예약 개시, 접수문의 : 02-2133-7644)
□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만드는 미래 노들섬’이라는 주제로 건축가 8인이 1일 건축 강사가 되어 직접 만든 교육과정으로 노들섬을 재해석하고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어린이들과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 건축 강사들은 도시·건축적으로 연구 성과가 깊고 평소 어린이들의 건축 교육에도 관심이 많아, 이번 어린이 노들섬 만들기 교실에서도 어린이들의 잠재적인 건축 공간에 대한 상상력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강연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자신이 살고있는 집, 학교 등의 주변 환경에 대하여 깊게 생각하고, 더 나아가서는 도시·건축 공간에 대한 감각과 특히 새로운 노들섬 조성에 대한 정책 이해 및 관심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홍선기 미래공간기획관은 “어린이들에게 노들섬의 미래를 상상하여 만드는 체험 교실을 엶으로써 미래세대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노들섬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키고 더 나아가 도시·건축 정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색다른 경험과 인식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