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교육형 체험프로그램 ``정동:과-3개의 色을 통해 만나보는 정동길`` 참가자 모집

2022.05.13
균형발전본부 도심권사업과
전화
02-2133-8496

□ 서울시가 정동의 근대역사 스토리를 주제로 3개의 테마에 따라 현장 해설답사와 체험으로 진행되는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정동:과–3개의 色을 통해 만나보는 정동길’) 참가자를 5월12일(목) 오후15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인원 및 모집대상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 ‘정동:과’는 ‘정동’ 그리고 ‘과(and)’를 결합한 합성어로 참가자들은 근대 대한제국의 역사를 간직한 원공간인 정동을 3개의 테마로 맛볼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 ‘정동:과’는 ① 성인 대상인 ‘정동과: 맛나다’, ② 성인 중 연인 혹은 친구 대상인 ‘정동과:거닐다’, ③ 어린이 포함 가족 대상 ‘정동과: 즐기다’로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정동과: 맛나다”는 대한제국 황실이 즐겼던 신의 물방울 ‘와인’을 소재로 대한제국과 근대 서구의 문화를 알아보며 와인 인문학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정동내 근대 외교역사 및 문화 관련 장소를 중심으로 현장 해설답사와 함께 와인학 전공 소믈리에가 참여하여 와인 시음 및 테이블 매너 교육도 진행한다.

□ “정동과: 거닐다”는 근대 시기의 레트로 감성 및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개화기 복식을 착용하고 정동을 답사하면서 전문 사진작가와 스냅샷 촬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전문 사진작가 1명이 참가자들과 함께 답사를 진행하면서, 근대 시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정동1928아트센터, 고종의 길, 덕수궁 중명전 등에서 스냅샷 촬영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근대화에 따른 의복(모자, 한복, 안경 등)의 변천사를 알아보는 근대 생활사 교육도 진행한다.

□ 특히, “정동과: 즐기다”는 초등학교 4학년 이하 어린이 중심의 가족 대상으로 3D펜 혹은 나노블록으로 나만의 정동 건축물을 제작하거나, 고종의 디저트 카늘레를 다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 가족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이와 함께 현장탐방시 QR코드를 활용한 어린이용 활동지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도 및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다.

□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8일(수)부터 6월 24일(화)까지 총 19회로 회차별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온라인(jd2.kacne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jd2.kacnet.co.kr)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도심권사업과(02-2133-8496) 또는 정동역사재생지원센터(02-318-0168)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