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올해의 좋은 간판을 찾습니다

2015.05.27
도시관리과(도시빛정책추진반)
전화
2133-1933

□ 서울시는 바람직한 옥외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2015 서울좋은간판 공모전」을 5월 26일(화)부터 7월 24일(금)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는 서울시 디자인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간판 디자인 및 시민의 창의적인 간판 디자인을 발굴하여 서울시내 옥외 광고물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2009년부터 시행되어 온 ‘서울좋은간판 공모전’은 작년 새로이 창작 간판부문을 신설하는 등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으며, 매년 수상작은 서울좋은간판홈페이지(2009년 이후 수상작 160여점 게시)에 게시되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좋은 간판 부문 ▲창작 간판 부문 ▲ 간판개선 지역 우수사례 부문 3개 부분을 공모한다. 좋은 간판 부문은 점포주, 옥외광고업자, 광고디자이너 등이 신청할 수 있고, 창작 간판 부분은 대학(원)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간판 개선 지역 우수사례 부문은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한다.

□ 더욱이 올해에는 시민심사 방식을 도입할 예정으로, 서울시 정책박람회에서시민들이 직접 후보작들을 구경하고 직접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공간을 꾸밀 계획 중에 있다.

 

□ 수상자는 좋은 간판 및 창착 간판 부문별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14점으로 총 상금은 1,300만원이다.

 

□ 수상작은 서울시청, 뚝섬 자벌레 전시관, 서울시립도서관 등에서 전시될예정이며, 이후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2015년 7월 24일까지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http://goodsign.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기타제출서류 작성요령과 자세한 응모방법은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 및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시 관계자는 “작년 창작간판을 새로운 수상 부문으로 도입한데 이어올해는시민투표를 예정하고 있는 등 서울좋은간판 공모전은 매년 변화를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개선을 거쳐 본 공모전이서울시 간판 디자인개선에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