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 : 용산공원 시민소통공간

2020.07.20
전략계획과도심전략사업팀
전화
02-2133-2589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 포스터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 : 용산공원 시민소통공간

 

2020년 녹사평역 내 공간을 확대 활용하여 용산공원의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그려나가기 위한 시민 소통공간이자 시민참여 장소인 ‘용산공원 플랫폼’으로 조성했다. 녹사평역은 앞으로 조성될 용산공원과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이자 시민들과 용산공원의 미래를 꿈꾸는 공간이 될 곳이다. 2019년 3월, ‘서울은 미술관’ 프로젝트는 시민들의 일상 공간인 녹사평역을 공공미술 역으로 재조성하여 ‘지하예술정원역’을 탄생시켰고, 이어서 2019년 4월부터 용산기지 주변지역 워킹투어 출발점이자 용산기지에 위치한 용산공원 갤러리 홍보 장소로 활용해왔었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진정여부에 따라 용산기지 캠프킴 부지에 위치한 "용산공원 갤러리"와 연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 기획 전시 공간

 

 

*용산기지 캠프킴 : 용산공원 갤러리 (2018년 11월 개관)

 ⇒ 코로나19 지역환산으로 임시휴관중[2020.2.25~현재]

용산기지 내 위치한 ‘용산공원 갤러리’는 서울시와 주한미군기지사령부가 공동 운영 중인 전시관이다. 이 건물은 1908년 일본군이 육군창고로 건축하여 활용되었다. 한국전쟁 후 미군이 주둔하게 되면서 USO(미군위문협회)로 사용했다. 2018년 11월에 개관한 용산공원 갤러리는 미군기지 건물을 활용하여 시민에게 개방한 최초의 사례이며, 역사적 상징을 가진 곳이다.

서울시는 2019년부터 용산기지 버스투어와 연계와 시민소통공간을 추가 조성하여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용산기지에 대한 아카이브실과 기획전시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 문의 : 02-3785-2590 

> 용산공원 갤러리 블로그 : http://blog.naver.com/yongsanpark_gallery

 

 

IMG_8949_Original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