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뉴타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뉴타운 척척박사」상담실 운영

담당부서
도시재생본부 재생협력과
문의
02-2133-7197
수정일
2016.03.15

7월 2일부터, 「뉴타운 척척박사」 상담코너 운영

우리시는 뉴타운 및 재개발에 대한 시민들의 모든 궁금증을 즉시 해소하기 위하여
7월 2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뉴타운 척척박사」상담 및 안내 코너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우리시는 지난 1월 30일 “뉴타운 및 재개발 수습방안”을 발표하고 수습대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시민들이 뉴타운 정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고,
우리시 또한 시민들에게 정책을 알리고 소통하는데 충분하지 못한 점이 있어 뉴타운과 재개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뉴타운 척척박사」상담 및 안내 코너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거주자 중심 뉴타운 조성      뉴타운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 오픈라인 전화상담은 서울시 종합민원안내 서비스 센터인「120다산콜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합니다.

상담절차는 120다산콜센터 전화번호 120번을 누르고 ARS 3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되여 원하시는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아가 구체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주택정책실 업무담당자에게 직접 연결하여 전문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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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인터넷 상담은 시 홈페이지의 주택분야>주거재생>뉴타운 척척박사 메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코너에서 실명인증을 거쳐 공개·비공개를 선택한 후 문의사항을 입력하시면 접수가 됩니다.
접수된 민원은 소관부서 업무담당자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답변을 하게 되며, 답변이 완료되면 즉시 휴대폰 문자전송이 이루어져 신속하게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많았던 질문 답변 자료를 정리한 FAQ 및 새로운 소식 등을 별도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되는 시민들의 관심사항과 건의사항 등은 앞으로 뉴타운 정책을 추진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우선 오프라인으로 상담하는 전화상담 민원은 매월 상담내용을 분석하여 상담 DB자료를 현행화하고, 상담유형에 맞게 상담 자료를 정비하여 신속하게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은 주택정책실에서 실시간 답변실태를 점검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여 시민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며, 시책에 반영 가능한 건의사항 등은 정책에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우리시는 이번에 개설되는 뉴타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담안내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고 의견을 직접 듣고 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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