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노들섬 활용에 대한 시민과의 공유, 시민 공개토론회

수정일2013-12-20

 

한강예술섬(오페라하우스) 추진이 보류된 후 현재 텃밭으로 사용 중인 ‘노들섬’의 활용방안 마련을 위해 서울시는 12월 20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시청 태평홀(지하2층)에서 「시민 공개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토론회 1부에서는「노들섬의 형성과 근현대기 변화」,「한강예술섬 이후 현재까지의 노들섬 추진경과」,「시민과 함께하는 노들섬 활용방안 마련」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노들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짚어보고, 2부에서는 관련분야 전문가 토론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서울시는 지난 8월부터 각계 분야 전문가 등 23명을 노들섬 포럼위원으로 위촉하여 노들섬에 대한 활용 방안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노들섬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온라인웹페이지 “e-노들섬”을 오픈하여 노들섬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노들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 e-노들섬 : http://news.seoul.go.kr/citybuild/enodeulseom )

 

또한 내년 1월부터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노들섬 사진공모전」을 개최하여 주제별로 노들섬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을 응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어린이, 학생, 어르신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될 계획입니다. 이러한 과정들 속에서 노들섬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이 자연스럽게 반영됨되고 노들섬이 시민에게 즐거운 공간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세계적 도시명물도 많은 논의 과정과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된 것입니다. 노들섬도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도시명물이 탄생하는 하나의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과정 공유형 계획을 통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도시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

 

1

첨부파일 : e-노들섬 구축 계획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공공개발센터
  • 문의 02-2133-8359
  • 작성일 2013-12-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